* 주의 : 본 게시글에는 '치노펠례 : 하현망간의 달' COC 시나리오의 내용이 전부 담겨있습니다.
플레이 하시지 않은 분이나, 시나리오를 플레이 할 예정이신 분들은 열람을 자제해주세요!
20181210
치노펠례 : 하현망간의 달
파블 & 리디 페퍼민트
..
.
눈을 뜨면,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별이 수놓인 하늘입니다.
요즘의 밤하늘에선 보기 힘든 수없이 많은 별이 수놓인 밤하늘에
당신은 이상을 깨닫습니다.
그건 전문적으로 별이나 행성에 대해 공부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알 수 있는 위화감입니다.
하늘 한 가운데에 떠있어야 할 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리디 이성체크.

Value: | 80/40/16 |
Rolled: | 63 |
Result: | Success |
무언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으며 고개를 내리면
그제야 주변의 풍경이 보입니다.
마치 그리스의 어느 도시를 연상시키는 흰 돌로 된 건물과 벽,
그리고 도로, 그 위를 지나는 사람들의 모습...
지나는 사람들은 전부 회색빛에, 얼굴은 안개나 연기에 휘감긴듯 보이지 않습니다.
추가 이성 체크.

Value: | 80/40/16 |
Rolled: | 55 |
Result: | Success |
..신기....하네.
이성 감소 없음.
리디는 눈을 내려 자기 자신을 바라봅니다.
..? 흰 환자복..
아, 그러고보니 마지막에 문을 열어 이상한 생물을 봤었죠.
타격을 입은 것 같은데. 피라거나 다친 흔적은 없습니다.

...어라.
이상한 노란빛의 팔찌를 차고 있습니다.

?이,이건 뭐야 (팔찌 만지작)
리디, 아이디어 판정.

Value: | 60/30/12 |
Rolled: | 26 |
Result: | Hard |
팔찌가 이전에 차고 있지 않던 것이며,
희미한 온기와 어딘가로 끌어당기는 감각을 느낍니다.

(끌어당기는 감각이 어디 쪽인지....찾아본다.)
리디는 팔찌가 끌어당기는 쪽을 바라봅니다.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5 |
Result: | Extreme |
리디는 저 멀리에서 익숙한 사람의 뒷모습을 발견합니다.
파블입니다.
당신이 잘 아는 얼굴과 모습의 그가 어느 배 앞에 서 있습니다.

여긴 꿈...꿈 속인가..?(지나가던 사람들 보다가..)
(혀...깨물어봄)
리디는 혀를 깨물었습니다.
따끔거리네요. 아픕니다.

(파블한테....차마...말을 걸진 못하곤 기웃...기웃거리면서 무슨 배인지 확인해본다;)
흰 상아색 배입니다.
파블은.. 이 배에 타려는 듯 줄을 서 있습니다.

(기웃...기웃...)
....그,그래도.....미,미안....하,하다고는.....말.....해,해야겠지....;(습관적으로 왼쪽 팔 문지름..)
저,저기 자,잠시만 지나갈게요;(줄 서있는 사람들한테 얘기하며 파블에게 다가간다.) 미,미,미안....;아니, 죄송....;;
리디,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36 |
Result: | Success |
파블의 모습에서 위화감을 느낍니다.
기억 속 마지막 옷차림과 다르게 희고 통이 넓은 옷을 입은데다 맨발입니다.
파블은 멍하니 흰 상아의 배에 올라타고,
리디는 뒤의 줄에 밀려 똑같이 파블과 함께 승선 절차를 밟기 시작했습니다.

파블의 모습이 인파에 가려져 사라집니다.
팔찌를 찬 팔이 파블의 방향으로 강하게 이끌립니다.

(거의 얼떨결에...배에 탄다..)
배쪽으로 팔찌를 따라 천천히 올라가면..
어디선가 울리는 기분나쁜 새소리.
해골 형태 머리의 인간과 곤충의 중간 형태의 몸을 가진
새 인간 6마리..? 6명..? 이 나타나 리디의 몸을 붙잡습니다.
할퀴는 것처럼, 혹은 잡아 찢으려는 것처럼.
그들의 발톱이 쓸려 생채기가 납니다.

이성 체크.

Value: | 80/40/16 |
Rolled: | 27 |
Result: | Hard |
이성 감소 없음.
리디는 곧 사지를 붙들려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새인간은 리디를 붙잡은 뒤 얼굴을 잡아 시선을 맞춥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91 |
Result: | Fail |
Value: | 80/40/16 |
Rolled: | 94 |
Result: | Fail |
Value: | 80/40/16 |
Rolled: | 66 |
Result: | Success |

곧 가면 사이로 짙은 암청색 숨결이 리디의 얼굴을 감쌉니다.
리디, 정신력 판정.

Value: | 80/40/16 |
Rolled: | 74 |
Result: | Success |


제 닉네임은...컵라면 7개...(더 말했다가 쪽팔렸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까지만 말함) 이,인데;
띄엄띄엄 들리는 새 인간의 말을 마지막으로...
리디는 차가운 숨결에 오한을 느끼며
몸이 무거워짐과 동시에, 눈이 감깁니다.
까악이는 새 소리와 무언가를 옮기는 소리가 언뜻 들린 것 같습니다.
..
.
리디는 맹렬한 두통과 흉부의 통증을 느끼며 의식을 되찾습니다.

눈을 뜨면, 삐걱이는 나무 바닥과
측면에 쇠창살이 있는 방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마,맛있으려나...키,키헥켁! (흉부의 통증과 두통때문에 웃다가 몸 아파서 그만 웃음;)
그,그것보단 여기는....
어디지....
(쇠창살이 있는 방문으로 밖을 바라본다.)
쇠창살이 있는 방은 많습니다.
주위를 먼저 둘러보는게 우선일 것 같네요.

주변을 둘러보면 멀지 않은 구석에 누워있는 파블를 바로 알아차립니다.
파블를 살펴보면 안색이 창백하고 식은땀이 잔뜩 흐르고 있지만
깨어나질 못하고 앓는 소리만 흘립니다.

여,여기서 자면..돌아가니까...(입이)..
(흔들거리며 깨워본다...)
흔들거나 깨워보려 해도 반응이 없습니다.
리디,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61 |
Result: | Success |
파블의 손목에 리디의 것과 같은 정교한 장식이 된 팔찌가 채워져 있습니다.
파블이 자신의 쇄골 바로 아래의 지점의 옷깃을
움켜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 이어진거겠지...
이,이럴땐....
상태가 좋지 않아보,보이니까...;
그...그거 뭐,뭐지..
AED...?라,라도 찾,찾아야하나?

정신 좀...차,차려봐...요;(파블 의식 계속 찾으며 뺨...툭툭 쳐봄)
리디, 응급처치 판정.

Value: | 30/15/6 |
Rolled: | 75 |
Result: | Fail |
파블의 쇄골 바로 아래쪽에 검은 구멍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멍은 엄지손가락 하나는 너끈히 들어갈 정도로 크지만,
피가 흐르거나 다른 상처의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리디 이성 체크.

Value: | 80/40/16 |
Rolled: | 81 |
Result: | Fail |
이성 -1

사,살아있,는거겠지.....이거...
아,아니 몸에 이렇게 구멍이...나,났는데..(안절부절)
이,일단...사람한테 도움을....구해볼까...;
저,저런 구멍이면....금방 헤까닥..해버릴지도..
....(혹시 모르니 몇 번 더 뺨 쳐보며...의식 확인함)
끙, 앓는 소리는 들립니다.

(일단....철창..있는 문으로 간다..)
리디,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59 |
Result: | Success |
희미하게 여닫이 문같은 경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어라.. 경첩이 망가져 있어서, 충격을 받으면 망가질 것 같습니다.

(문을..열어본다.)
문이 둔탁한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사람이 없나..찾아봄)
리디는 복도로 나옵니다.
자신이 나온건 1번 선실인 것 같습니다.

사람...부터
....코스프레한 사람은 피하고...
...저기,요....(선실 2 노크해봄...)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역시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선실 4노크..)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다만 문 너머임에도 역한 냄새가 훅 끼칩니다.

(선실 5 노크해봄)
역시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사람이....어,없나?
(일단...제일 사람이 있을것 같은 선실4에서 노크하면서 얘기해봄)
...저,저기요....
사람이...고,곧....죽어....요.....
그러니까 이,있다면 바,반응....좀;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역겨운 냄새만 날 뿐입니다.

일단...사,사람을...차,찾아야하니까....
(문으로...나가본다..)

위층으로 향하는 문입니다.
열쇠구멍이 3개나 있어, 열기 위해서는 총 3개의 열쇠가 필요합니다.
열쇠공 판정.

Value: | 1/0/0 |
Rolled: | 91 |
Result: | Fail |
딸그락거리는 소리만 날 뿐. 잠금은 건재합니다.

(맨 오른쪽 계단으로 간다...)
(아니...왼쪽)
아래층으로 향하는 계단입니다.
끝에는 문이 있네요.

리디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창고의 문을 마주합니다.
마찬가지로 열쇠구멍이 있습니다. 한개 뿐입니다.
열쇠공 판정.

Value: | 1/0/0 |
Rolled: | 88 |
Result: | Fail |
딸그락거리는 소리만 날 뿐. 잠금은 건재합니다.

음..........
클로즈드....서클....이,인걸까 이거...?
....라,라기엔 의식없는 파블이랑 나뿐이지만...
....열쇠...를 차,찾아야겠다.
....그러려면...

리디는 원래 있던 선실로 돌아왔습니다.

미안....
나,나는......
어쩔 수 없어...
너,널 살리는게 우,우선이니까....
(열쇠...없나 몸 뒤적거림;)
파블에게는 리디와 똑같은 팔찌만 있습니다.

어,없을줄은..;
일단...바,방부터 샅샅이 찾아볼까...
(책상이나...침대나..선실둘러봄...)
평범한 책상과.. 평범한 침대입니다.
딱히 여기엔 특이한 건 없네요.

열쇠구멍은...총 4개였으니까
다른 방에 하나씩 있다고 하면...
..가,가설이지만...어디까지나...;(혼자 얘기하고 혼자 추스리기;)
(선실 2로간다;)
사람이 없는 방입니다.
텅 비어있는 어두운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구석에서 무언가 희미하게 빛을 내고 있습니다

....어?(구석에 있는 무언가 발견함)
유백색 반투명한 몸에서 은은한 빛을 내는 작은 벌레 몇마리입니다.
반딧불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것들에게서 날개는 보이지 않고
은빛 지느러미만 흔들립니다.
전혀 본 적 없는 생물체입니다.
이성 판정

Value: | 79/39/15 |
Rolled: | 88 |
Result: | Fail |
이성 -1

우,우리집에서도 모,못봤던건데;
애초에.....벌레라면...; ......(팔 긁적임)
여,여기는 열쇠...없는 거....마,맞겠지.....??
이상한 벌레 외에 특별한 건 없습니다.

사람이 없는 방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무언가 굴러다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확인해본다...)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78 |
Result: | Fail |
흠. 단순한 먼지인 것 같기도 합니다.

(방 탐색해본다..)
딱히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허탕인데......
....(방4로..가기전에 노크해보고 다시 한 번 얘기해본다.)
저...;죄,죄송한데 여,열쇠만...가,가져갈게요;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끔찍하게 훼손된 시체가 바닥에 널브러져 썩어가고 있습니다.
이성 체크.

Value: | 78/39/15 |
Rolled: | 59 |
Result: | Success |
이성 -1

대...체?
시체는 부패가 심해 사인을 알 수 없지만,
시신주변에 푸른 액체가 말라붙어 있습니다.

(푸른액체 가까이에 가 손가락으로...만져봄;)
딱딱히 말라 붙어 있습니다. 처음 보는 거라 리디로써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열...쇠...(방 뒤적뒤적;)
방에 특이점은 없습니다.

조심해야지...(선실 5로 들어간다..)
방 안에는 알 수 없는 은백색 기계장치가 삐걱거리며 바쁘게 움직이고,
간간히 증기같은 것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것은 무척이나 복잡하고 정교해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지 않았다면 조각상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이게..뭐지?(가까이서 확인해본다..)
기,기계는....전자기기밖에 잘 모르긴..하,하지만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7 |
Result: | Extreme |
리디는 기계장치가 바닥을 뚫고 그 아래와 연결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작은 열쇠 하나가 떨어져 있는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판정.

Value: | 60/30/12 |
Rolled: | 99 |
Result: | Fail |
외엔 딱히 이 기계에 대해 짐작가는 건 없습니다.

.....드,드디어 찾았...다;
....아랫쪽으로가면 뭔갈 알 수 있을까...?
(아랫쪽 계단으로 내려간다..)
리디는 아랫쪽 계단의 문까지 내려갑니다.

작은 열쇠를 잠금에 밀어넣습니다.

잠금이 풀리는 소리와 함께 서서히 문이 열립니다.
문을 열면 눈부시게 밝은 빛에 잠깐 눈을 감을 정도입니다.
이 선실 안쪽만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밝혀져 있습니다.
시야가 빛에 익숙해지자 차츰 저 한켠에 있는 인영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것은 2미터가 훌쩍 넘는 거구의 근육질에,
넷 달린 팔과 곤충을 닮은 검은 몸뚱이,
그리고 표정을 읽을 수 없는 희고 이목구비 없는 얼굴을 가진 존재였습니다.
그것은 다가온 리디를 향해 검은 눈을 느리게 굴리며 쳐다봅니다.
이건 본 적이 없는 존재입니다.
또한… 마주쳐서는 안될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성 체크.

Value: | 77/38/15 |
Rolled: | 2 |
Result: | Extreme |
이성 감소 없음.
하지만 그것은 눈을 움직이는 것 외의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잘 보니 마치 맹수를 가둔 듯, 아니,
맹수라도 이렇게 가혹하게 매어두나 싶을 정도의 두꺼운 사슬들이
전부 그 생물의 수갑과 족갑, 그리고 목줄에 연결되어 늘어져 있습니다.
사슬의 끝은 전부 복잡하게 움직이는 기계장치의 것과 이어져 있습니다.

뭐,뭐야;
왜 사람이 아니라 이런게 있어;
...(습관적으로 눈 피하다...이건 사람이 아니니 괜찮지 않나...?싶어 눈 마주본다.)
...아,안녕(미소...지어봄)


Value: | 75/37/15 |
Rolled: | 90 |
Result: | Fail |


엇씨
뭐야;
마,말을 하,할 수
있음 얘,얘기해,해야지;

타-이즈낙, 태어-니스.. 음...



...나는...리,리디...라고 하,하는데 그..
바,반가워....
너랑 비슷한 친구들은....자,자주 봤어서...어,어쩐지 치,친근하네...키..키힉...


....;

여기에 있는 영혼은 예외없이 그들이 섬기는 치노펠례의 제물로 바쳐지게 되겠지.
너도 마찬가지다.

...여,여기 있는 사람들은 다..
...영혼이 안 뽑혔다는건...무슨 뜻?

일어나고 나서 네 몸도 안 살펴봤나보지?

잘 몰랐어서;(팔 흔들어 팔찌 보여봄;)
(그말듣고 자기 몸 살펴본다..)
리디, 관찰 판정합니다.

Value: | 65/32/13 |
Rolled: | 98 |
Result: | Fail |
Value: | 65/32/13 |
Rolled: | 22 |
Result: | Hard |
리디, 관찰 강행.
리디가 자기자신을 살펴보면 희고 통이 넓은 헐렁한 옷을 입고 있으며,
본래의 옷과 소지품은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손목에 채워진 은빛 팔찌만이 유일하게 소지품 다운 소지품입니다.
쇄골을 확인해보면, 파블과 똑같이 검은 구멍이 나 있습니다.
리디, 아이디어 판정.

Value: | 60/30/12 |
Rolled: | 95 |
Result: | Fail |
리디, 아이디어 강행.

Value: | 60/30/12 |
Rolled: | 12 |
Result: | Extreme |
...팔찌를 살펴보면.
타즈낙의 구속구, 5번 방의 기계와 같은 금속으로 만들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구속구 흘끔) 부,불편할 것 같아서...움직이는데....


.....나,나는 여기서...
내가 아는 사람.....;;이랑 나,나갈 수 있음 좋겠어...

나를 동력으로 쓰고있지. 감히.

...그,그렇구나.



날 도와주면 이 배에서 탈출시켜 주지.

하,할 사람도 없고 이것밖에 바,방법이 어,없으니까...까짓거 하,한 번 해볼게...
(진동리디)
타즈낙은 낮게, 혹은 기괴한 소리로 웃습니다.

(같이 낮은 소리로 웃어줌..)

다만 그것도 거래니 .... 그래, 마침 배도 고프니, 먹을 것 1개당 정보 1개의 값을 매기면 되겠지.

....호,혹시 인간의....영혼이나...
아니면, 인간의 ...하튼간 무언가를
머,먹는다거나 그래?

고기다.

거래할때 그게 표준인 것 같으니까..
고기..구나...


.....이,일단...나한테
더 해줄말은...어,없지?
타즈낙은 거래를 마치고 잠시 눈을 감습니다.


리디는 창고 문을 닫았습니다.

고기....먹는다 했지...
...고기...
라고 하면...
.... ....
(2번방으로 간다...)
2번방입니다.

역시나 빛나는 벌레들이 있네요.

이,일단 이걸 자,잡아서...
주면....
(벌레를....잡아본다....)
리디, 민첩 판정.

Value: | 30/15/6 |
Rolled: | 58 |
Result: | Fail |
벌레들은 리디의 손을 피해 구석으로 샤샥 피합니다.

(책상위에 있는...적당한 종이 말아서 벌레 잡아보려 함;)
리디, 민첩 판정

Value: | 30/15/6 |
Rolled: | 89 |
Result: | Fail |
보너스 주사위 하나 추가됩니다.

Value: | 30/15/6 |
Rolled: | 63 |
Result: | Fail |
벌레들은 재빨리 종이를 피합니다.

아이디어 판정.

Value: | 60/30/12 |
Rolled: | 12 |
Result: | Extreme |
.....두명이서..
시도하면..
그래도 좀 괜찮지 않으려나
파블을 깨워볼까!

파,파블은...
벌레 연구하던 사람이니까...
자,잘 알겠지...
그그치만...
........깨우는 방법..

이런 상황에서 안그래도 힘든데....이,이건 그냥 물어봐도 괜찮겠지..
(나름 자기합리화...?하고 다시 타즈낙이 있는 곳으로 내려감)
리디는 다시 창고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이,이거 하나만...
알려줄 수 있어...?


...정신이 빼앗긴...?
기절한 사람은..
어,어떻게 깨워?
뺨을 쳐도...안일어나던데

타즈낙은 창고 내에 있는 상자더미를 가리킵니다.





마,말했던거 가,같지만....고마워....
(꾸벅 인사하고 약 가져감...)
타즈낙은 다시 눈을 감습니다.

리디는 상자들을 살핍니다.
총 3개의 상자는 나무로 되어있으나 단단히 밀봉되어 있습니다.

겉으로 살펴보아서 알 수 있는건 각 상자가 빨강, 보라, 녹색이라는 것 정도입니다.

근력 판정합니다.

Value: | 30/15/6 |
Rolled: | 6 |
Result: | Extreme |
녹색 액체가 든 병 2개 가 있는 상자입니다.

확인.

빨강,보라 상자는
뭐야...?




일단 아,알았어...그럼....필요할지도 모르니까...
여,여기서 볼일은 다 보고 갈게...
(빨간 상자 열어본다...)


근력 판정.

Value: | 30/15/6 |
Rolled: | 88 |
Result: | Fail |
상자는 열리지 않습니다.

비무장(근접) 판정.

Value: | 25/12/5 |
Rolled: | 35 |
Result: | Fail |
Dam: | 2 |
역시 열리지 않네요.

히,힘드네...
그냥.........
내,내가 아는 사람이랑 또...올게....
그 때까지 자둬..
타즈낙은 눈을 감습니다.

(말하다가 눈 감는거 보고 뻘쭘하게 나옴;)
(1번방으로 올라간다.)
리디는 파블이 누워있는 1번방까지 올라갑니다.

아,아무튼....여기서 나가는게 급하니까..(녹색 물약 먹인다..)
파블의 입으로 녹색 물약을 흘려넣습니다.
파블, 이성 판정.

Value: | 75/37/15 |
Rolled: | 53 |
Result: | Success |

Value: | 75/37/15 |
Rolled: | 50 |
Result: | Success |
1만큼의 이성도 회복됩니다.




그....음...;
아,안녕.....;(어느새 저 멀리 구석으로 가있음;)




저기...; 일단...뭐,뭐부터...
설명해야하지....;
....o0(타즈낙한테 데려가서 다 설명 해달라고 하고싶다 너무 떨리고 힘들어;)
여긴....이,일단 배인데....
우리 둘 다 납치....를...다,당한 것 같아...음....

납치....? 죽었는데 납치를 한단말야? (흐릿)



미,미안.......해.....
.....미,미안해.....그 때....제정신이...아,아니어서 내가...(손 꼼지락)


...;여,역시 친절하구나....(중얼중얼)
어,어쨌든....


...그렇지......
(머쓱한듯 제 머리를 긁적이면서 어색하게 시선을 피하고 웃다가)
아...음...그,그게 일단 여기서 나가야하니까....
.....가,같이 나가는거...도와줄....래?
요.....





니,닉네임...
이었어..
(맞나?아닌가?)


음....
이,일단......여기서 새로...사귄...벌레가 이,있는데


파블도 좋아할거예요...;(횡설수설;)




으응....


나,나가는거 도와준대서...
이,일단 말하는거보단 보는게 나을거같,같으니까...가,가볼래...요?
거,거기서 무기도 얻을 수 있고....?


(안내하겠다는 멀찍이 앞으로 가서 타즈낙이 있는 창고문을 연다.)
리디와 파블은 총총 걸어 타즈낙이 있는 창고문을 엽니다.
타즈낙은 여전히 깊게 잠들어 있습니다.
타즈낙을 본 파블, 이성 체크.

Value: | 76/38/15 |
Rolled: | 9 |
Result: | Extreme |









타즈낙이랑 이야기 아,안해도 되니까요...;
리디와 파블이 창고를 둘러보면 눈이 예쁜 타즈낙 외에도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천무더기] 와 [상자들], [책무더기]와 [타즈낙이 묶인 기계장치]를 자세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자 안에 있다고 해,했구요..
...그 외엔 잘...

녹색은 이미 깠네.

파,파블한테...먹인 약인데...
(남은 약 하나 꺼냄...)
이,이거면 정신잃은...사람도 깨울 수 있는 회복약...?
이,이라해서 일단 다 챙겼..고...


으응....




(일단...시키는거니까 열어본다...)

전원 근력 판정.

Value: | 30/15/6 |
Rolled: | 41 |
Result: | Fail |

Value: | 45/22/9 |
Rolled: | 80 |
Result: | Fail |

비무장(근접) 판정.

Value: | 25/12/5 |
Rolled: | 33 |
Result: | Fail |
Dam: | 2 |

Value: | 25/12/5 |
Rolled: | 91 |
Result: | Fail |
Dam: | 3 |

파블, 베레타 92 판정.


Value: | 20/10/4 |
Malf: | 98 |
Rolled: | 83 |
Result: | Fail |
Dam: | 7 |


5년정도 갇혀서 ...연구만 했으니까 뭐..



아...(끄덕)


근력 판정.

Value: | 45/22/9 |
Rolled: | 27 |
Result: | Success |

Value: | 30/15/6 |
Rolled: | 19 |
Result: | Success |
두 상자에 힘을 주니 상자가 간신히 열립니다.
빨간 상자에는 세공된 작은 나이프가.
보라색 상자에는 금이 간 크리스탈 펜던트가 있습니다.
마법화 된 무기로 마력을 3점 가지고 있습니다.

뒷면에도 뭐 적혀있어.

뭐,뭐길래..(팬던트 건네받고 이리저리 살펴봄)

파블, 아이디어 판정.

Value: | 90/45/18 |
Rolled: | 21 |
Result: | Hard |
지금 파블로서는 잘 모릅니다.
타즈낙에게 물어본다면 쓰임새를 알지도 모르겠네요.








저어는.... 처,천을 볼게요...
파블...은?





다가가서 살펴보면 천무더기를 이루는 것이 모두 옷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리디, 인류학 판정.
흩어진 책들은 다양합니다.
개중에는 읽을 수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존재합니다.

Value: | 1/0/0 |
Rolled: | 43 |
Result: | Fail |
파블, 자료조사 판정.
리디는 의복이 큰 것, 작은 것, 치마, 바지, 복식은 박물관에서나 볼법한
옛날풍부터 현대적인 것까지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안을 뒤져볼까요?

Value: | 55/27/11 |
Rolled: | 100 |
Result: | Fumble |
파블은 잠시 눈이 침침한 걸 느낍니다.
아직 회복이 덜 됐나?
이성 -1

....아까 코스프레 하던 사람들...옷도 있으려나..(중얼)

리디,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73 |
Result: | Fail |
파블, 자료조사 강행.
옷 안에 특별한 건 없는 거 같기도 한데...

Value: | 55/27/11 |
Rolled: | 89 |
Result: | Fail |
특별한..건 못찾겠는데..



무,무슨 잘못이라도...해,했어요?(텔레파시 실패!)

바꿔서 할까 싶어서

.....아;

(너덜..)

도,도움 아,안될 것 같지만....
파블...여,연구원이니까..


전원, 자료조사 판정 + 보너스 주사위

Value: | 20/10/4 |
Rolled: | 97, 13, 17 |
+2: | Success |
+1: | Success |
0: | Fumble |
-1: | Fumble |
-2: | Fumble |

Value: | 55/27/11 |
Rolled: | 1, 9, 33 |
+2: | Critical |
+1: | Critical |
0: | Critical |
-1: | Extreme |
-2: | Success |
둘 다 성공, 파블의 크리티컬은 킵합니다.
[그림책 - 꿈꾸지 않는 까만 밤] 과 [ 책- 꿈박물지] , [소설- 위대한 이들의 문명]을 발견합니다.






하나씩...?
;;

아님 다른거 먼저볼까?

그림책부터...
보는게...나,나을지도
제일 빨리
볼 수있고....
여...열게요..

[영어]로 된 그림책입니다
파블, 외국어 판정.

Value: | 71/35/14 |
Rolled: | 90 |
Result: | Fail |
그림책은 결말도 결말같은 느낌이 들지 않을 뿐더러,
그림은 어딘가 기괴하기 짝이 없습니다.
리디, 아이디어 판정.

Value: | 60/30/12 |
Rolled: | 74 |
Result: | Fail |
기시감을 느끼지만, 어딘가 꺼림직한 느낌 외엔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 히,힘들면 타즈낙이랑...






그,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읽어줄까...요;(파블 눈치봄)

파블은 리디의 도움을 받으며 책을 읽어내립니다. 보정치 +10
외국어 판정.

Value: | 81/40/16 |
Rolled: | 49 |
Result: | Success |
파블, 아이디어 판정.

Value: | 90/45/18 |
Rolled: | 19 |
Result: | Hard |
(눈을 꿈벅..)
이 작은 친구들이라고 그려진 삽화..



....아...
그..코스프레 하,한사람요...;
(그림 자세히봄)
그러고보니....으응...(끄덕임)

(알 톡톡 가리킨다..)



...;꿀꺽...이면,
머,먹히는거겠죠....
.....일단 다른 책....들도 마저....(책 힐끔..)


....아, 혹시....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파블, 외국어 판정.

Value: | 81/40/16 |
Rolled: | 34 |
Result: | Hard |

....미,미안....가래가 껴서 좀..;


벌레들 얘기구나..

이거 쟤?


전원 이성 체크.

Value: | 75/37/15 |
Rolled: | 89 |
Result: | Fail |

Value: | 77/38/15 |
Rolled: | 42 |
Result: | Success |
그,그렇긴한데...
지금은...구속당해있어서...?
파블 1 만큼 이성 감소됩니다.

리디 이성 -1


전원, 완독 효과로 크툴루 신화 기능 +3
이성 최대치가 낮아집니다.
뒤의 페이지에 무언가 찢겨나간 흔적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파블, 외국어 판정.

여,여기서 다 찾아야...하려나?
아마 그럴 것 가,같아요...으응;

Value: | 81/40/16 |
Rolled: | 52 |
Result: | Success |
여기 널린것도 많은데 여기 있지 않으려나..? 음.. 뭐든 다 뒤져보고. 아직 옷도 안봤으니까...(한숨..)
세개.. 세개 다 옷 안에 있음 좋겠다.

이,일단 이건...
기계..얘긴가?
아까 타즈낙도....창백한 삭이라고..얘기해서

선장실에 뭐 있을 그런 기계일려나..










아니다...
옷..?봐야하나?

....열쇠....있을지도 몰라서?

열쇠 ....(옷쪽으로 걸어가 뒤적인다..)

어,어쨌든....옷....괜찮은거 있으면 가,갈아입을 수도 있고...
....맞아....그러고보니 그....
연구원복....?인가.
흰 가운...
이,잃어버린 것 같아서...
전원 관찰력 판정.


그거랑...
파스타묻은거랑....

Value: | 65/32/13 |
Rolled: | 43 |
Result: | Success |

;
Value: | 65/32/13 |
Rolled: | 55 |
Result: | Success |


본래 옷과 소지품들을 발견했습니다.

근데 남이 빌려준 물건을 함부로 쓰면 안되지.(?)

....;
하,함부로는...
아니었는데....



안줘도 돼.... 차라리 커피나 사주는게 더 낫겠다.

회녹색 빛의 적당한 후드티를 발견합니다.

앞에 이상한... 문어..촉수 괴물이 그려져 있네요.

...; 그,그럼 거기에 컵라면 한 박스도..
드,드릴게요 돌아갈 수 있으면..

요리를 해서 먹어.



아,아직 10년...
남았구나....(히죽...)

더 살 생각을 해......(;)

(기계장치 살펴봄..)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29 |
Result: | Hard |

Value: | 65/32/13 |
Rolled: | 31 |
Result: | Hard |
기계장치는 바닥에 자리잡은 무수한 파이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치 파이프 오르간을 연상하게 만들지만,
, 끊임없이 돌아가는 톱니바퀴들과 건반 없이 휑한 정면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악기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가운데에는 원통형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있고,
좌우로는 무수히 많은 둥근 구멍이 가득합니다.
비어있는 구멍들 사이로 딱 하나, 희고 작은 구슬이 끼워져 있습니다.
책에서 묘사하길 가운데에는 둥근 원판이 있었는데,
이 기계에는 없습니다.
구석 파이프의 틈에서 무언가 반짝이는 것을 발견합니다.
집어들어서 확인하면 약 5cm 크기의 서로 다른 열쇠 3개가 한데에 묶인 꾸러미입니다.
앗
하,한 번에...찾았다.... 다,다행이네요...(히죽히죽..)

이 벌레 형씨는 안 깨워도 되겠네.(타즈낙 퉁 쳐본다.)(?)

다 죽일 대상에...파,파블도 끼면 어쩌려고...
타즈낙은 깊이 자고있습니다.

그래서? 그 열쇠는 어디 쓰이는건데?

(더듬거리면서 말하는것보단 그냥 이번에도 보여줘서 파블이 이해하는게 더 빠르겠지 싶어서 따라오라는듯 손짓함)
(중간층 맨 오른쪽에 있던 문으로 간닷..!)
(다..)

중간층 맨 오른쪽의 큰 문 앞에 섰습니다.

열쇠구멍이 세 개 있어서...(끄덕)


....아, 아맞아...


나보단...파,파블이 좀 더 잘 쓸테니까....?




그,그랬지 참....;
초,총은....호신용품..이,이려나;

네가 뭘 부수려고 하면 너한테 쓸 때도 있었고... (옆눈..)

요,용케 살아..
아니지...

(담담..)

....; ;;버,벌레같다곤 마,많이 들었지만...
으응...내,내가 더 잘할게요;


문이 열립니다.
리디, 듣기 판정합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19 |
Result: | Hard |
위에서 까악거리는 새소리가 들립니다.
간다면 조용히 올라가야겠어요.

여기서 나가기전에
블루투스...이,인가; 그런 벌레...
여기서 봤는데...


블루..아,아니었나..
(가물가물) 블루...퍼?

앞으로 못 나아갈 정도로..

애초에 안 가본 사람한테 물어도..;
....;그,그럼 그냥 가요...




o0(파블 벌레 싫어하는구나...조용히....지내야지)
이,일단 그럼..가,갈까요....그.
새인간....?들도 이,있으니까...
조용히...




전원 은밀행동 판정.

Value: | 70/35/14 |
Rolled: | 25 |
Result: | Hard |

Value: | 20/10/4 |
Rolled: | 17 |
Result: | Success |
둘은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위층의 구역은 크게 4개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갑판으로 올라가는 흰 돌계단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계단의 뒤와 양 옆으로 문이 보입니다.
문은 모두 검은 목재로 되어 있으며, 밀면 열립니다. 열쇠구멍은 따로 보이지 않습니다.
바닥에 검은 깃털이 가득한걸로 보아선, 방금까지 혼 사냥꾼이 있었나봅니다.

(깃털보면서 중얼...)


왼쪽...으로요;찾아봤을 때 파블이 왼쪽 구석에 있었어서...(tmi얘기하면서 조심조심 왼쪽 문 민다..)

안에는 둥지처럼 이곳저곳에 검은 깃털이 흩날리고 있고,
나무짚단과 함께 웅크려 누운 혼 사냥꾼 둘이 눈에 들어옵니다.


방 안의 한 구석에는 거대한 항아리도 보입니다.

그 항아리는 유리로 된 것처럼 속이 비쳐보이고,
안에는 수 많은 잡동사니가 가득합니다.
어쩐지 그 항아리 안의 잡동사니들에게 무언가 끌림을 느낍니다.

(뭔가...있나? 흘끗...)
잡동사니에 가려져서 특별한게 보이진 않지만...



(새인간들쪽 흘끔 본다..) 아님 벌써 공격했을 것 같기도 해서.



그럼...내,내가....갈게요....
그래도 인기척 없이 가는거 자,잘했으니까....;

그럼... 만약에 들키면 내가 총을 쏠테니까, 문까지 뛰어와.
그 다음 문을 닫아버리자. ...음..잘 될지는 모르겠는데..

마,만약에 제가 여기서 ...망한다면...
그, 제 인체모형 아,안에 있는 이자 부분에 유언장있으니까...그,그거 참고해주면...조,좋고...
아,아무튼 그렇게 ...해요... 으응;

이미 죽었으니까.. 그거, 누군가가 뜯어보지 않았을까 싶지만...

...그,그러려나; 음...
어찌됐든..가,가볼게요...(살금살금... 안으로 들어간다...)
리디, 은밀행동 판정.

Value: | 70/35/14 |
Rolled: | 32 |
Result: | Hard |
리디는 무사히 항아리 앞까지 왔습니다.
안에는 리디가 메리미타운에서부터 쓰던 다마고치..랑 핸드폰을 찾을 수 있네요.
파블의 것으로 보이는 로켓 목걸이도 보입니다.
어찌됐든 둘에게 있어선 소중한 물건입니다.

리디는 무사히 파블이 있는 문 앞까지 돌아옵니다.


파블 거..마,맞죠...응...
(로켓 못걸이 건넨다..)

리디와 파블이 각자 자신의 물건을 집어 들자.
어떤 충만함이 몸에 감돕니다.
잠시 자신들의 몸을 살피면 쇄골 아래의 구멍이 사라져있다는 걸 알아챕니다.

리디 3, 파블 1 이성 회복.

다행...이다.(히죽...웃으며 핸드폰...켜지나 한 번 본다..)

켜지네요!
배터리는 2% 남았습니다.


(조용히 문을 민다..)

둘은 무사히 왼쪽 방을 빠져나왔습니다.


(끄고 후드 주머니에 넣는다.)
...(흘끗 눈치보다가) 그,그래도..
기분 조,좋아보이네요...파블....응...;
일단...오른쪽으로 이,이번에 가볼까요...


만날 수 있겠네요...으응..
(문....조심스레 연다.)
둘은 오른쪽의 방 문을 열었습니다.
안에 들어가자마자 수없이 많은 사슬과 구속구가 주렁주렁 걸린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방 중앙에 희고 긴 대리석의 침대같은 것이 하나,
그리고 그 주변과 천장에는 사슬과 족쇄가 가득 걸려있습니다.
벽면에는 이것저것 올려진 [선반]이 보입니다.

뭐하는 방이지..

음...( 팔찌 들어본다) 이런거 채우는 공간 아냐?

미,미안...;
해요...으응;
아,아무튼.... 그럴지도....(끄덕...)

여기 말고는 특별한 거 없는거 같은데..? (선반 쪽 뒤적거린다..)

전원, 관찰 판정.

Value: | 65/32/13 |
Rolled: | 19 |
Result: | Hard |

Value: | 65/32/13 |
Rolled: | 92 |
Result: | Fail |
리디는 흰 도기 파편을 찾아냅니다.
다양한 언어로 적혀있어, 리디나 파블이 읽는데도 무리는 없을 것 같네요.

리디, 행운 판정.

Value: | 40/20/8 |
Rolled: | 85 |
Result: | Fail |

파블, 행운 판정.

Value: | 95/47/19 |
Rolled: | 90 |
Result: | Success |
파블은 무심코 들고있던 손목에서 눈에 띄는 걸 발견합니다.
팔찌에...새겨진 X자를요.


(파블 두드린 곳 보고)




으응...

언약....(흐릿)

....;벼,별 뜻은 어,없고....
리디의 팔찌에도 x무늬가 있습니다.

편하게 부르다보니까;

...!
그,그게 생각이 아,안나서..(히죽)
Value: | 75/37/15 |
Rolled: | 89 |
Result: | Fail |

Value: | 45/22/9 |
Rolled: | 70 |
Result: | Fail |

웃는게....근심이 많아보이고..막...그런데..(자기가 할 말은 아님;)
(얘기하면서 x자가 있는 곳에 도기 파편을 네 번 두드린다.)
.....아아니;
네번이 아니구나
네번 두드리자 팔찌는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아샤타 크트케...(안 더듬거리게 힘냄;)

팔찌에서 기이한 소리가 들립니다.
파블에게 채워져 있던 팔찌가 파스스, 재가 되어 밑으로 떨어집니다.
그와 동시에 리디에게 채워져 있던 팔찌도 재가 되어 떨어지네요.


(끄덕...!)
이,이제 나갈 수 있겠다...


파블 가,가고싶으면...가고...;(왜 나한테 묻냐는 얼굴;)


스팀 도전과제 다...깰 때 얘,얘기라..;
파,파블이.. 현실은 게임이랑 다,다르다고 했었잖아요;
게,게임이라면....다 봤겠지만...?


(따라간다...)
둘은 타즈낙이 있는 곳으로 돌아갑니다.
타즈낙은 일어나 있습니다.






(타즈낙 물음에 고개 끄덕임)


....; 해제..겠지?
겠죠...?
(불안;)
타즈낙을 풀어주려면 타즈낙의 구속구를 자세히 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목의 수갑, 다리의 족쇄, 입의 재갈, 목의 목줄에는 각각 X로 파인 음각의 홈이 있습니다.


이거 실수한다고 해도 잘못되거나 그러진 않지?


망하면....
망해도 괜찮을 부위부터....해,해보는게...
(?

다리..?
(벌레라서 금방 재생하거나 아님 날아다닐 것 같은데)


족쇄는 풀리지 않습니다.
다만 특별한 변화도 없네요.

이번엔..네 번 두드리는건...?

남아있어도 다리 뿐이니까 뭐. 괜찮지 않을까~...(네번 두드리고 아샤타 우쿠웨 중얼거린다.)
파지직, 소리와 함께 타즈낙의 다리를 구속하고 있던 족쇄가 사라집니다.


(수갑의 x홈에 네 번 두드리고 '아샤타 우쿠웨'라고 중얼거린다..)

수갑과 재갈이 풀리고 목줄만 남아있습니다.


타즈낙의 구속이 전부 풀립니다.

고맙다. 거래 조건을 만족시켜줬으니, 역시 도움을 줘야겠지.
돌아갈 위치랑 돌아갈 날짜는 어떻게 되지?






차원이라고 하면..




거기는....




어렵네....;


그,그래도...나나 파블이나...그....건물...?에...
이,있던 세계보단...다,다른 세계가 좀 더....조,좋을 지도..

다 죽은 그곳보다야.. 이미 멸망이 예정된 세계보단 다른 곳이 낫겠지?

으응...(끄덕..)



(리디와 파블에게 손을 내민다)

...뭐야 인간의 영혼가,같은건 필요없다면서;


(파블보고 그제서야 이해함)
미,미안..
(머쓱하게 손내밈;)
타즈낙은 두 사람의 손을 잡고 주문을 외우기 시작합니다.

주문 확인, 리디의 크기가 40인 관계로 마력소모 +1
큰 굉음과 함께 주변의 시공간이 휘몰아치는 느낌이 듭니다.
발 밑이 크게 빨려들어가고
주변이 전부 일그러지며 하나둘씩 부숴져갑니다.
눈 앞이 까매지고.. 한참을 몸이 부유하는 것 같이 허공을 떠다니면..
...
..
.
잠깐 강렬한 현기증이 지난 뒤,
리디와 파블은 자신들이 말했던 장소에 타즈낙과 함께 서 있는 것을 깨닫습니다.
타즈낙?
타즈낙이라기엔 벌레의 모습보단 키 큰 남성의 모습이네요.

(눈 비비고 봄;)

무튼 고마웠다. 추후 요그 소토스님에게도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지.

으응....나,나도 고마웠어.....


타즈낙은 두 사람의 감사인사를 듣고선, 다시 주문을 외웁니다.
차원을 넘어가 사라진 타즈낙을 보고선, 저 멀리를 보면...
언제 그랬냐는 듯 항구에 모여들어 있는 사람들과, 다른 여러 동식물들도 보입니다.
두 사람의 기억 속에 있던 끔찍한 벌레는 없이요!
어쨌든 조금이나마 발 뻗을 수 있는 곳으로 돌아온건 확실....어라?
방금 크루저에서 내린건..어..?

둘 다 떨어져 있고, 다른 일행이랑 있지만...
분명 리디와 파블.. 두사람의 모습이었죠 어...?
어?????
엔딩 3
월식의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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